[중관춘 뉴스룸] 애플 스토어 10주년, 사용자 10억 명 돌파 外
[중관춘 뉴스룸] 애플 스토어 10주년, 사용자 10억 명 돌파 外
  • 조성은
  • 승인 2018.07.0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생 10주년을 맞은 애플 스토어의 사용자가 10억 명을 돌파했다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탄생 10주년을 맞은 애플 스토어의 사용자가 10억 명을 돌파했다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 애플 스토어 10주년, 사용자 10억 명 돌파

6일 애플은 자사의 애플 스토어(App Store)가 탄생 10주년을 맞이했다고 발표했다.

애플 측은 “애플 스토어가 전 세계 155개 국가와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애플 스토어의 사용자가 10억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08년 7월 10일 탄생한 애플 스토어는 문화, 사회, 경제 등 분야의 500개 앱을 통해 사람들의 업무, 오락, 만남, 여행 등 수많은 활동 방식을 변화시켰다.

◇ 중국 고속철도, 내년부터 전자 티켓 서비스 개시

6일 천둥푸(陆东福) 중국 철도총공사(中国铁路总公司) 사장은 올해 4분기부터 전자 티켓이 시범 운영에 들어가 내년에 전국 고속철도로 확대된다고 밝혔다.

천둥푸 사장은 “기차표 인터넷 판매 시스템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기차표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전자 티켓 서비스 범위를 지방 소도시와 농촌까지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모바이크, 전국적인 범위에서 공유 자전거 이용 보증금 면제

최근 중국 공유 자전거 업체 모바이크(摩拜单车)는 전국적인 범위에서 공유 자전거 이용 보증금을 면제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공유 자전거 업계 모두가 보증금 면제 행렬에 동참하라고 촉구했다.

모바이크 측은 “보증금을 이미 납부한 사용자는 보증금 환불 신청을 한 이후에도 공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사용자가 보증금 환불 신청을 하면 이전에 제공하던 자전거 보험 등 특권은 자동으로 무효가 된다”고 전했다.

◇ 위챗, 임시 프로필 사진 기능 추가

최근 위챗이 임시 프로필 사진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사진 업로드 시간을 12시간, 24시간, 72시간 등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 시간이 지나면 원래 프로필 사진으로 바뀐다.

◇ 애플, 신형 아이패드와 맥 북 5종 ECC 제품 등록

6일 프랑스 IT 전문 매체 콘소맥(Consomac)에 따르면 유라시아 경제위원회(ECC, Eurasian Economic Commission)이 웹사이트에 애플의 신제품 정보를 등록시켰다.

◇ 주하이 등 6개 도시, 알리페이 승차 시스템 도입

알리페이(支付宝)는 주하이(珠海), 중산(中山), 제양(揭阳), 차오저우(潮州), 칭위안(清远), 뤄딩(罗定) 등 6개 도시가 알리페이 승차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중국 전역에서 알리페이 승차 시스템을 도입한 도시는 50개가 넘어섰다.

알리페이 승차 시스템은 먼저 승차하고 나중에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잔액이 없거나 네트워크가 없는 경우에도 승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