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업]지멘스, 알리바바와 협력 체결…마인드스피어 지원
[중국산업]지멘스, 알리바바와 협력 체결…마인드스피어 지원
  • 소여옥
  • 승인 2018.07.1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멘스가 중국 알리바바와 협력을 맺고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컴퓨팅을 기반으로 한 마인드스피어 (MindSphere)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 봉황망(凤凰网) 

글로벌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가 중국 알리바바와 협력을 맺고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컴퓨팅을 기반으로 한 마인드스피어 (MindSphere)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9일(현지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지멘스는 알리바바의 클라우드 컴퓨팅에 개방형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운영 플랫폼인 마인드스피어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어 지멘스와 알리바바 산하 클라우드 컴퓨팅 담당 부문과 ‘사물인터넷 콘테츠 출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지멘스의 디지털 제품은 아마존의 웹 서비스(Web services)와 마이크로소프트 아주르(Microsoft Azure) 등 선두 클라우드 공급업체에서만 지원하고 있다. 지멘스는 이번 알리바바와 협업이 중국 제조산업의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자신했다. 지멘스는 발전사설비 사업이 침체된 상황에서 기존 사업을 조정해 스위스ABB 등 강력한 경쟁사들과 디지털 플랫폼을 사이에 둔 치열한 경쟁을 벌어지고 있다.

조 카이저(Joe Kaeser) 지멘스 CEO는 ”이번 협력은 획기적인 의미를 지니고 있다”라며 “중국의 4차 산업혁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중국을 세계적인 제조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게끔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멘스는 중국국가전력투자유한회사와 제휴를 계획 중이라는 사실도 밝혔다.

마인드스피어는 제품, 기계 등 다양한 제조장비를 연결해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생선 라인에서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공정을 최적화하고 생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내년 마인드스피어를 공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