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업] 러킨커피 “올해 말까지 전국 체인점 2000개로 늘릴 것”
[중국산업] 러킨커피 “올해 말까지 전국 체인점 2000개로 늘릴 것”
  • 조성은
  • 승인 2018.08.01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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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스타벅스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러킨커피가 올해 연말까지 전국 체인점을 2000개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 바이두
1일 스타벅스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러킨커피가 올해 연말까지 전국 체인점을 2000개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 바이두

스타벅스와 중국 거피 브랜드 러킨커피(瑞星咖啡, Luckin coffee)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1일 중국 매체 테크웹(techweb)은 최근 스타벅스가 어러머와 손잡고 배달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러킨커피는 1일부터 중국 전체 체인점에서 라이트 푸드(轻食)를 50% 할인 판매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올해 연말까지 체인점을 2000개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러킨커피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운영을 시작 이후 러킨커피의 체인점이 809개로 늘어났다. 러킨커피를 이용하는 고객은 350여만 명에 달하고, 판매되는 커피의 양도 1800여만 잔에 이른다.

러킨커피 측은 영국의 바카보르(Bakkavor), 미국 바마(Bama), 중국 코프코(中粮集团, COFCO) 등과의 협력을 통해 라이트 푸드 시장에 진출해 소비자들에게 라이트 푸드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첸즈야(钱治亚) 전 선저우(神州) 유처그룹(优车集团)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설립한 러킨커피는 올해 1월 시범 운영에 거쳐 5월 8일부터 정식 영업에 들어갔다.

지난달 11월 러킨커피는 2억달러(약 2240억원) 규모의 A라운드 융자를 진행했다. 현재 러킨커피의 시장가치는 10억달러(약 1조 1200억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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