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관춘 뉴스룸] 취터우탸오, 미국 증시 상장 임박 外
[중관춘 뉴스룸] 취터우탸오, 미국 증시 상장 임박 外
  • 조성은
  • 승인 2018.08.10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뉴스정보 앱 취터우탸오(趣头条)의 미국 증시 상장이 임박했다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중국 뉴스정보 앱 취터우탸오(趣头条)의 미국 증시 상장이 임박했다 ⓒ 중관춘온라인(中关村在线)

◇ 취터우탸오, 미국 증시 상장 임박

10일 중관춘온라인에 따르면 중국 뉴스정보 앱 취터우탸오(趣头条)가 올해 말 미국에서 기업공개(IPO)를 하고 3억달러(약 3391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것으로 전해졌다.

한 소식통은 취터우탸오가 이번 달 중순 상장 전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까지 취터우탸오의 활성 사용자는 3417.5만 명이다.

◇ 상빙 차이나 모바일 CEO “현재 5G 네트워크 테스트 중”

지난 9일 상빙(尚冰) 차이나 모바일 CEO는 연중 실적 발표회에서 차이나 모바일의 5G 네트워크 구축 상황을 설명했다.

상빙 CEO는 “현재 5G 네트워크를 테스트 중이다”며 “개방 실험실 14와 연구원 3개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어 “커넥티드 카, 산업 사물인터넷, 스마트 시티 구축 등 방면의 5G 네트워크 발전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 스마티잔, 스냅드래곤 710 탑재된 신제품 공개돼

최근 ‘OE106’로 알려진 스마티잔(锤子)의 신제품이 공개됐다.

OE106은 퀄컴이 올해 중저가 스마트폰을 겨냥해 출시한 스냅드래곤 710 프로세서를 탑재한 것으로 전해졌다.

◇ 메이퇀, 3대 사업그룹 설립

최근 우신훙(吴欣鸿) 메이퇀 설립자 겸 CEO가 내부 서한을 통해 조직 구조를 개혁하고 소셜, 뷰티, 스마트 하드웨어 등 3대 제품 사업그룹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우신훙 CEO는 “이번 조정은 지난 8일에 발표한 ‘아름다움과 소셜’ 전략을 가속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